오늘은 _META_TITLE_ 휴관일입니다.

자주하는 질문

Total : 15개 (page : 1/1)

  • 질문
    노리마루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?
    답변

    센터 홈페이지 가입 및 정회원 신청 후 구비서류를 지참하고 센터에 방문하셔서 가입절차에 따라 진행됩니다.

     

    구비서류 안내

    - 신분증

    - 주민등록등본 (최근 3개월 이내)원본 1

    - 연회비 개인회원15,000, 기관회원 30,000

    - 연회비 50%할인 여부 증빙 서류 (해당자에 한함)

    - 세종시 소재 사업장 재직증명서 원본 (해당자에 한함)

     

    주의 사항

    - 회원 가입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정회원 신청 후 모든 서류가 확인되었을 경우만 가능

    - 주민등록등본은 원본만 가능, 3개월 이내 발급받은 등본

     

    - 회원가입 시 본인이 아닌 경우 가입이 제한됩니다.

  • 질문
    회원가입 시 유의사항은 무엇인가요?
    답변

    센터 홈페이지 가입 및 정회원 신청 후 구비서류가 모두 있을 경우에만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.

    연회비 할인 대상 안내 및 이용시간, 이용방법, 특히 연체료와 변상에 대한 내용 설명의 서명은 필수입니다.

   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 직원의 회원가입 절차 안내를 꼭 받으세요.

     

     

  • 질문
    왜 3개월 이내의 주민등록등본 원본이 필요한가요? 몇 달 전에 발급받은 등…
    답변

    세종시민 대상으로 회원가입이 이루어집니다.

    세종시 거주 확인을 위해 3달 이내의 주민등록등본 원본이 필요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• 질문
    센터에서 주민등록등본 출력이 가능한가요?
    답변

    불가능합니다.

    공인인증서가 있는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"정부24"어플을 다운로드 받으면 온라인 발급이 가능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• 질문
    회비 할인대상은 어떻게 되나요?
    답변

    1) 기초생활수급권자

    구비서류 : 부모신분증 사본, 주민등록등본(최근3개월이내), 수급권자 증명서 원본

    2) 장애인 복지 카드 소지자 (자녀, 부모의 명의로 발급받은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)

    구비서류 : 자녀 및 부모의 장애인 복지카드 사본, 부모신분증 사본, 주민등록등본(최근3개월이내) 원본

    3) 한부모가족 지원법에 의해 지원받는 가정

    구비서류 : 신분증 사본 ,주민등록등본(최근3개월이내) 원본, 한부모가족 증명서 원본

    4) 세자녀 이상 가정

    구비서류 : 부모신분증 사본, 주민등록등본(최근3개월이내) 원본

    5) 국가유공자

    구비서류 :부모신분증 사본, 주민등록등본(최근3개월이내) 원본, 국가유공자증

     

     

  • 질문
    대여수량과 대여일은 어떻게 되나요?
    답변

     

    개인회원 1회 장난감 2·도서 214, 기관회원 1회 장난감 3·도서 3권을 21일 동안 대여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질문
    대여 연장은 안되나요?
    답변

     

    연장이 불가능합니다.(202111일 이전 가입자는 회원만료일까지 1회 연장이 가능합니다)

  • 질문
    아기 엄마이름으로 회원 가입했는데, 아빠 이름으로 회원가입을 더 하면 안 …
    답변

     

    개인회원은 가족 당 한명만 신청 가능합니다

  • 질문
    어머니가 회원인데 어머니 회원카드로 아빠나 할머니, 할아버지, 이모, 고모들…
    답변

    회원 본인(아빠,엄마)만이 대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

     

    , 부득이한 경우 센터로 전화상담을 권장합니다

  • 질문
    본인 외 타인의 카드로 대여/반납이 되나요?
    답변

    회원 본인만이 대여/반납이 가능합니다.

    타인의 카드로는 대여/반납이 불가능합니다.

    예시

    - 질문 : ○○○엄마랑 친구인데 ○○○ 엄마가 자기 이름대고 장난감 빌려도 된다고 했는데 장난감을 빌려가도 되죠?

    - 답변 : 대여시에는 꼭 회원카드를 지참하고 카드 본인만이 대여가 가능하며, 다른 사람의 카드로는

     

    절대로 대여가 불가능합니다.

  • 질문
    장난감 구성품 수량을 확인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?
    답변

     

    대여해 갈 때 구성품 수량과 반납할 때 구성품 수량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함입니다

  • 질문
    연체료는 왜 받나요?
    답변

     

    반납 예정일에 맞춰서 장난감을 반납하여야 여러 사람이 이용 할 수 있고 운영이 가능합니다

  • 질문
    장난감이 고장난 경우 변상은 어떻게 되나요?
    답변

    장난감이 고장난 경우, 부속품이 없어진 경우 동일한 부속품이나 동일한 장난감으로 변상 해야 하며,

     

    변상 처리는 본인이 합니다.

  • 질문
    장난감 구성품을 잃어버린 것 같아요. 어떻게 해야하나요?
    답변

    장난감 구성품을 다 반납할 경우에만 정상반납 처리 됩니다.

    구성품이 하나라도 없을 경우 구성품을 다 반납할 때까지 정상반납처리가 불가능합니다.

     

    예시

    - 질문 : 반납하려고 보니까 자동차 구성품 하나가 아무리 찾아봐도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- 답변:다시 한 번 집에 가셔서 꼼꼼히 찾아 보세요. 찾아봐도 구성품이 없을 경우에는 변상 해 주셔야 합니다.

    장난감 업체명과 전화번호를 알려드릴테니 직접 통화하셔서 구성품을 구입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신 후 구입할 수 있는 구성품은 구입하신 후 반납해주시면 되고, 만약 구성품만 따로 구입 할 수 없다면 장난감 전체를 구입하신 후 구성품만 반납해 주시면 됩니다.

     

    이때 택배비나 구성품 비용은 회원님께서 지불하셔야 합니다. 구성품을 구입하고 반납하시는 기간은 20일입니다.

  • 질문
    천재지변으로 인한 반납일 변경은 가능한가요?
    답변

    지변으로 인하여 반납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센터에서 규정을 정하여 회원에게 문자서비스 및 홈페이지에 안내 드립니다

    . 천재지변이나 전염성질환(확인서 제출 시)으로 반납 못할 시 연체를 적용하지 않습니다. (전화상담 바람)

     

     

1
TOP
센터소개 노리마루 돌·백일상 장난감·도서 검색 계절숲놀이터 시간제보육 부모마당 정보마당